블록체인협회, '블룸테크놀로지·드림래더스' 가입 승인

이상윤 부회장·기술위원장 선임

컴퓨팅입력 :2022/10/19 18:11    수정: 2022/10/19 18:11

한국블록체인협회는 19일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인 블룸테크놀로지와 드림래더스의 협회신규 가입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블룸테크놀로지는 게임 산업의 1세대 개척자였던 이상윤 대표가 1994년 판타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설립한 회사로, 차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로커스체인'을 개발 중이다.

이상윤 블룸테크놀로지 대표는 한국블록체인협회 부회장 겸 기술위원장을 맡아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 대한 협회의 정책수립과 대외활동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드림래더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교육분야의 보상·인증·지식재산 시스템 혁신을 추구하는 신생 글로벌 교육 플랫폼 기업이다. 학습과 보상이 결합된 다양한 S2E (Study to Earn) 서비스를 통해 학습자는 실질적 경제 가치를 획득하고, 웹3을 통해 학습자와 교습자들이 연결되고 성장하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준 한국블록체인협회 비대위원장은 "블록체인 생태계의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두 회원사의 가입을 적극 환영한다"면서 "크립토윈터이지만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는 블룸테크놀로지와 드림래더스가 한국 블록체인 생태계를 빛낼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업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협회도 적극 조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