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그레SQL 15 릴리즈, SQL 표준 병합 명령 지원

컴퓨팅입력 :2022/10/18 09:55

글로벌 개발그룹이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의 15 릴리스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포스트그레SQL 15는 향상된 정렬을 포함해 로컬 및 분산 배포 모두에서 워크로드를 관리하기 위한 성능을 개선했다.

이번 릴리즈는 메모리 내 및 디스크 내 정렬 알고리즘을 개선해 벤치마크에서 정렬된 데이터 유형에 따라 25~400%의 속도 향상을 기록했다.

포스트그레SQL

비동기 원격 쿼리를 허용하기 위한 이전 포스트그레SQL 릴리스의 작업을 기반으로 하는 외부 데이터 래퍼는 이제 비동기 커밋을 지원한다.

보관 및 백업 기능도 확장했다. LZ4 및 Z스탠다드(zstd) 압축에 대한 지원을 WAL 파일에 추가해특정 워크로드에 대해 공간 및 성능 이점을 더했다. 복구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WAL에서 참조되는 프리페치 페이지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으며, 내장 백업 명령어는 gzip, LZ4 및 zstd를 선택하여 백업 파일의 서버 측 압축을 지원한다.

포스트그레SQL15는 SQL 표준 병합(MERGE)명령이 포함되어 있다. 단일 명령문 내에 , 및 작업 을 포함 병렬할 수 있는 조건부 SQL 문을 작성할 수 있다.

또한 논리적 복제 관리를 위해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게시자를 위한 행 필터링 및 열 목록 이 도입되어 사용자가 테이블에서 데이터의 하위 집합을 복제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충돌 관리를 단순화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충돌하는 트랜잭션 재생을 건너뛰고 오류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구독을 비활성화하는 기능이 포함했다. 논리적 복제와 함께 2단계 커밋(2PC) 사용에 대한 지원도 적용된다.

포스트그레SQL 15는 새로운 로깅 형식이 도입됐다. 새로운 형식은 정의된 JSON 구조를 사용하여 로그 데이터를 출력하므로 포스트그레SQL로그를 구조화된 로깅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다.

이 릴리스에서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자가 사용자가 포스트그레SQL 구성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더 많은 유연성을 부여하고 사용자에게 서버 수준 구성 매개변수를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포스트그레SQL 서버 수준 통계는 공유 메모리에 수집되어 통계 수집기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이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디스크에 기록한다. 또한 ICU 데이터 정렬을 클러스터 또는 개별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데이터 정렬로 만들 수 있다.

관련기사

이 밖에도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는 배타적 백업 모드와 PL/파이썬의 파이썬22 지원을 모두 제거했다.

포스트그레SQL 팀 멤버인 조나단 카츠는 "포스트그레SQL15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적합하고 중요한 데이터에 안전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한다”며 “우리는 개발자 경험을 개선하면서 고성능 데이터 워크로드 실행을 단순화하는 기능을 계속 구축하려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