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확장팩 ‘효월의 종언’에서 완결된 파이널판타지14의 첫 번째 시나리오 ‘하이델린-조디아크 편’ 이후 새로운 모험의 서막을 알리는 신규 메인 스토리를 공개했다.
또, 신규 인스턴스 던전 ‘알자달 해저 유적’, 신규 고난이도 토벌전 ‘종극의 결전’을 추가하고,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의 신화’와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찬란한 신역 아글라이아’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에 최초로 도입되는 5대5 PvP 콘텐츠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를 공개했다.
각각의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된 총 3개의 맵에서 ‘에오르제아 도시 군사 동맹’이 소규모 인원으로 펼치는 국지전을 콘셉트로 제작된 모의 전투다. 직업, 레벨, 역할의 제한 없이 30레벨 이상 이용자라면 동등한 조건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랭크 별 실시간 매칭 시스템으로 보다 빠르고 화려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생 에오르제아’의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던전 및 토벌전에 NPC와 함께 공략 가능 하도록 ‘임무 지원’ 시스템을 추가하고, 복잡했던 길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관련기사
- 액토즈 '파이널판타지14', 새 확장팩 효월의종언 출시2022.05.11
-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효월의 종언' 확장팩 예약자 20만 돌파2022.02.25
- 액토즈 파이널판타지14, 새 확장팩 '효월의 종언' 사전예약2022.02.23
- 스퀘어에닉스, 파이널판타지14 확장팩 무료평가판 서비스 재개2022.02.22
또 ‘크리스탈샵’에서 구매 가능한 장비 아이템을 시착할 수 있는 ‘환상 의상실’ 시스템과 이용자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모험가 카드’ 시스템, 지난 여정을 다시 한번 감상할 수 있는 ‘추억의 견문록’, 토지를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추첨 판매’ 방식 도입 등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 밖에도, ‘이슈가르드’의 신규 하우징 구역 ‘지고천 거리’를 선보였으며, 신규 감정 표현, 신규 탈 것, 신규 ‘꼬마 친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