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는 시리즈A 라운드에서 약 1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설립 이후 4년만에 최초로 외부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서 해치랩스는 2천억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번 투자는 앤파트너스, 네이버 계열 투자사 스프링캠프,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게임사 위메이드가 참여했다.
해치랩스는 이더리움 재단에서 장려금을 받았고, 삼성전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씨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2020년에는 KB국민은행, 해시드와 함께 가상자산 수탁기업 한국디지털에셋(KODA)을 설립했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보안감사 서비스로 출발해 가상자산 지갑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현재 보안감사, 지갑, 수탁, 브로커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일반 사용자 대상 B2C 지갑 사업에 도전한다.
해치랩스가 이달 출시한 인앱 싱글사인온 지갑 ‘페이스 월렛’은 메타마스크와 같은 기존 지갑이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사용하기 어려워 진입장벽이 되었던 점을 개선, 별도 지갑 설치 없이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6자리 패스워드로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지갑이다. 휴대전화 문자 인증을 통해 계정 복구가 가능해 시드 문구나 개인키와 같은 어려운 개념 없이 지갑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최근 해치랩스가 발표한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 파트너사에는 넷마블, 컴투스홀딩스, 노드게임즈, 라인, 씨제이엔앰 등이 포함돼있으며, 누적 500개 이상의 고객 및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있다.
전종현 앤파트너스 파트너는 “최고의 인재 밀도를 자랑하는 해치랩스는 그동안 투자 유치 없이 자체 매출만으로 2018년 이후의 크립토윈터를 이겨내며 매년 성장해온 팀”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치랩스는 페이스 월렛을 필두로 웹3의 글로벌 대중화를 이끌어내 네이버, 카카오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해치랩스, '웹3' 간편인증 지갑 제공한다2022.08.03
- 해치랩스, 샌드박스네트워크에 가상자산 지갑 API 공급2022.03.28
- 블록체인 기술업체 해치랩스, 전 직군 채용 진행2021.10.26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각자대표는 “모든 사람들이 디지털 세상의 가치를 소유하는 웹3의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지갑이 핵심적”이라며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10배 더 편리하고 안전한 지갑을 만들어 웹3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해치랩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인재 채용과 글로벌 진출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