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정책연구소, 청렴서약 다짐대회 개최

청렴한 생활로 공정한 사회 조성 등 6개 항목에 서약하고 실천 다져

디지털경제입력 :2022/09/27 10:59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 소장 박현제)는 27일 '나부터 청렴을 실천 하겠습니다!'는 구호 아래 소장 및 부서장 등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서약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해충돌 방지 및 반부패 청렴을 선언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서 임춘성 지능전략실장 및 김정민 노조지부장은 직원을 대표해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며 △이를 위반했을 경우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 감수 등 6개 항의 청렴실천 항목을 발표하고 서약서에 서명했다.

박현제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장(가운데)과 임춘성 지능전략실장(오른쪽), 직원 대표 김정민 노조지부장(왼쪽)이 27일 청렴서약을 다짐하고 있다.

청렴결의 이후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가인 연정에듀테인먼트 박연정 대표를 초빙해 청렴의 필요성 및 실천과제, 임직원 행동강령 등을 내용으로 특별강의 시간도 가졌다.

박현제 연구소장은 "새정부가 들어서면서 ICT부문에 디지털 전환이 화두가 된 가운데 연구소에서도 선제적으로 '디지털 전환과 플랫폼이 창출하는 새로운 생태계 선도'라는 미션과 '미래를 여는 소프트웨어 정책디자이너'라는 비전을 새로 설정해 발표했다"며 "우리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청렴이 없이는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하니 전 직원이 청렴의식 및 청렴문화 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직원들이 27일 '청렴서약 다짐대회'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