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는 70개 이상의 제품을 통합해 은행업, 보험, 증권 및 핀테크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금융 서비스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금융 서비스 산업(FSI)의 디지털 전환 여정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며 첨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에 용이한 액세스를 지원한다. 20개 이상의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 산업의 운영 효율성, 고객 경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대응 등 5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강력하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는 금융 서비스 산업이 내장된 클라우드 거버넌스 역량을 통해 운영 및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확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은 금융 서비스 산업이 지역 및 산업별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한다.
신속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다양한 재정등급의 클라우드 툴, 미들웨어 및 분산 데이터베이스 제품을 통해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공공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온프레미스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확장 가능하고 탄력적으로 금융 서비스 산업의 워크로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디지털 온보드 서비스는 SaaS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디플로이먼트의 레버리지를 통해 모바일 및 디지털 운영, 원격 비디오 기반 영업 플랫폼 및 비대면 본인확인(eKYC) 솔루션을 지원하며, 금융 서비스 산업의 사용자 온라인 인증 및 온보드를 언제 어디서나 가능케 한다.
고객 인사이트 생성 및 분석 솔루션은 AI, 블록체인, 머신러닝 및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금융 서비스 산업이 옴니채널에서 디지털 접점을 분석하고 시각화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인텔리전스 기반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관련기사
- [기고] 디지털 워크 필수조건, 클라우드로 협업하라2022.09.13
- 알리바바클라우드, 탄소 배출 관리 플랫폼 출시2022.06.30
- "알리바바클라우드 강점, 아시아와 고객 맞춤 서비스"2022.08.03
- 알리바바클라우드, IDC 보고서에 CDN 주요 기업으로 올라2022.04.19
레이먼드 샤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국제 산업 솔루션 및 아키텍처 책임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새로운 솔루션은 전 세계 금융 서비스 산업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고 고객 경험의 향상을 지원한다”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광범위한 클라우드 역량과 업계 노하우를 활용하여 금융 산업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솔루션 제품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서비스 가능 지역을 늘리고 제품군을 확대하여 더 많은 금융 서비스 산업의 고객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