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웹사이트 플랫폼 '올리사이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넥스트비즈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기술혁신형 이노비즈(Inno-Biz)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넥스트비즈가 이번에 획득한 이노비즈는 기술혁신시스템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평가를 통해 기술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중소벤처기업부가 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넥스트비즈는 이번 인증에서 자사의 스마트 웹사이트 플랫폼 '올리사이트'의 기술과 서비스를 평가받아, 기술 혁신성과 기술 혁신경영능력, 기술 사업화 능력, 기술 혁신능력 등 4개 분야 심사를 거쳐 최종 A등급을 받았다. 이를 통해 각종 정부 연구개발 사업 시 가산점과 수출과 판로, 금융과 세제, 인력 등의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넥스트비즈는 SaaS 클라우드 기반 '올리사이트'를 서비스 하고 있다. '올리사이트'는 교육, 행사, 판매, 홍보, 예약, 커뮤니티, 협업 등의 사이트를 쉽게 제작하고 서비스 할 수 있는 스마트 웹사이트 플랫폼이다. 2021년과 2022년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사로 선정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클라우드 품질성능 인증을 받아 여러 기관과 기업들의 비즈니스 웹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일본과 동남아시를 목표로 해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추가로 개발하고 있다.
박영욱 넥스트비즈 대표는 "SaaS 서비스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때, 이노비즈 A등급 인증을 통해 그동안 개발해온 기술과 서비스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고객들께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혔다.
한편 넥스트비즈는 15~17일 서울 코엑스1층 B홀에서 열리는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 참석, 부스를 마련해 '올리사이트' 서비스를 일반인에 선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