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인 미국 'IDEA 2022'에서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로 생활·주방부문 '동상(Bronze)'을 포함해 총 3관왕을 이뤘다고 13일 밝혔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 평가항목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을 뿐 아니라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은 친환경 에코가전으로 생산·포장·사용 단계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본체는 물론 내·외장 소재를 친환경 플라스틱을 활용해 41개 페트병(500ml 기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낸다. 제품의 폭도 9.4cm로 작고 얇아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다.
'6인용 초슬림 식기세척기'도 본상(Finalist)에 이름을 올렸다. 주방 싱크대 상판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카운터 탑 제품으로 일반 제품 대비, 앞뒤 두께를 30% 이상 줄여 주방 활용 공간을 넓혀 사용자 편의를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디스플레이와 손잡이 등 불필요 한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하고 깔끔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주방과 조화를 추구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관련기사
- SK매직,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골드 등급 획득2022.09.07
- SK매직, '보더리스 인덕션 라이트' 출시2022.09.05
- SK매직, '고급 소파형 안마의자' 출시...할인 프로모션2022.09.01
- SK매직, 5성급 호텔 침대 '워커힐 매트리스' 3종 출시2022.08.30
디자인 전략 부문에서는 SK매직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내추럴 모노크롬'이 본상을 수상했다. 내추럴 모노크롬은 공간과의 조화는 물론 가전의 본질에 집중한 자연스러움과 장식과 기교를 덜어낸 절제된 디자인으로 '생활 속 자연스러움'을 지향해 생활에 일부가 되고자 한 점을 인정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기반으로 가전의 본질에 충실하기 위한 절제된 디자인이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에 보탬이 되는 생활구독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