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멀티클라우드 관리도구 ‘아리아’ 출시

컴퓨팅입력 :2022/08/31 10:00

VM웨어는 30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멀티 클라우드 컨퍼런스 ‘VM웨어 익스플로어 2022’를 개최하고 멀티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 ‘VM웨어 아리아’를 공식 출시했다.

점점 더 많은 기업이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앱을 배포하며, 현대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관리하고 확장하기 위해 쿠버네티스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멀티 클라우드, 특히 퍼블릭 클라우드와 다양한 기술이 혼재하는 환경에서 앱과 인프라를 관리하는 것은 복잡하다. 기업은 이처럼 다양하고 분산된 환경에서 비용을 조정하고 성능을 보장하며 일관된 보안 정책을 관리해야 한다.

VM웨어 아리아는 인프라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의 비용, 성능, 구성, 딜리버리를 관리하기 위한 일련의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를 지원하는 VM웨어 아리아 그래프는 고객의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복잡성을 포착하는 그래프 기반 데이터 저장소 기술이다.

라구 라구람 VM웨어 CEO가 30일 개막한 VM웨어 익스플로어 2022 컨퍼런스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헬스 기반의 VM웨어 아리아 코스트, VM웨어 아리아 오퍼레이션, VM웨어 아리아 오토메이션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새 확장 기능도 공개됐다.

VM웨어 아리아는 탄주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의 개발, 배포, 데브섹옵스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보완하고 확장한다. 이의 기반이 되는 VM웨어 아리아 허브는 전체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는 중앙집중식 뷰 및 조정 기능을 제공하며, VM웨어 아리아 그래프는 앱, 리소스, 역할 및 계정에 대한 공통 정의를 제공한다.

이를 비롯해 VM웨어 익스플로어 2022에서 클라우드 거버넌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비즈니스 통찰력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새로운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이 대거 발표됐다.

VM웨어 아리아의 새로운 퍼블릭 클라우드 관리 기능의 중심에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리소스와 관계를 포착하는 그래프 기반 데이터 저장소인 VM웨어 아리아 그래프가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과 환경의 운영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VM웨어 아리아 그래프는 거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단일 정보 소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출시된 타 솔루션들은 주로 변화 관리 절차와 자산 추적을 위해 설계된 반면, VM웨어 아리아 그래프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운영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VM웨어 아리아 그래프는 근본적으로 다른 아키텍처를 통해 다대다 관계를 포착하고, 수억 개의 개체로 확장하고, 거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가장 크고 까다로운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요구사항까지도 충족한다. VM웨어 아리아의 그래프 데이터 저장소 및 API 서비스는 관찰 가능성 및 앱 성능 관리 툴과 같은 타사 솔루션과 매끄럽게 통합 가능하다.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VM웨어 툴, 타사 툴에서 수집 및 정규화된 아리아 그래프 내 데이터는 고객의 기존 VM웨어 브이리얼라이즈(, 클라우드헬스 바이 VM웨어 및 VM웨어 탄주 옵저빌리티 제품의 운영, 자동화 및 비용 메트릭을 강화해 퍼블릭 클라우드는 물론 프라이빗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앱 인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VM웨어 아리아 그래프는 VM웨어 아리아 허브 내의 기능으로 고객에 제공된다. 지난해 VM월드 2021에서 앙상블 프로젝트로 처음 소개된 VM웨어 아리아 허브는 전체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기 위한 중앙집중식 뷰 및 조정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 클라우드는 오늘날의 복잡하고 분산된 환경에서 한층 새롭고 어려운 관리 문제를 발생시킨다. VM웨어 아리아는 관리 규정과 클라우드에 걸친 다양한 기능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거버넌스, 클라우드 간 마이그레이션, 비즈니스 통찰력 분야에서 고유한 가치를 제공한다. VM웨어는 VM웨어 아리아 허브 및 VM웨어 아리아 그래프를 기반으로 구축된 세 가지 새로운 엔드 투 엔드 관리 서비스도 공개했다.

아리아 가드레일은 모든 것을 코드화하는 접근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대규모 네트워킹, 보안, 비용, 성능, 구성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가드레일의 적용을 자동화한다. 아리아 마이그레이션은 VM웨어 HCX와의 결합으로 평가, 계획, 실행의 자동화한다. 아리아 비즈니스 인사이트는 AI/ML 분석을 활용, 전체 스택 이벤트의 상관 관계에서 관련 비즈니스 통찰력을 도출한다.

푸르니마 파드마나반 VM웨어 클라우드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멀티 클라우드가 현실이 되면서 다양한 클라우드에서 전반적인 클라우드 지출, 리소스 활용도, 앱 성능,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관리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며 “이는 결과적으로 과도한 지출과 비효율성, 위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그는 “개발자는 구축 중인 앱의 완전한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종종 다른 툴에 저장되곤 하는 비용, 성능, 보안, 구성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며 “개발자, SRE, 플랫폼 엔지니어링 팀은 VM웨어 아리아의 API 우선 접근 방식을 통해 모든 소스에서 관련 데이터를 가져와 더 빠른 앱 분석 및 디버깅을 수행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앱 및 워크로드의 비용, 성능, 구성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플랫폼 운영팀, IT 운영팀, 클라우드 운영팀에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VM웨어 아리아는 새로운 단일 클라우드 관리 제품이며, VM웨어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인 VM웨어 v리얼라이즈, VM웨어 스위트의 클라우드헬스, 웨이브프론트의 탄주 옵저빌리티를 사용하는 기존 고객은 VM웨어 아리아의 해당 제품으로 명명된 솔루션을 제공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