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플랫폼 '다방' 운영사 스테이션3이 차세대 주거 통합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 운영사 피플스테크, 종합 홈퍼니싱 플랫폼 '마켓비'와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방이 추진하는 '주거 통합 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앞선 위매치다이사·피플스테크와의 3사 공동 업무협약에 이어 홈퍼니싱 플랫폼인 마켓비가 세 번째 파트너십으로 참여하게 됐다.
이로써 다방은 주거와 이사를 넘어 홈 인테리어까지 주거를 책임지는 각 분야의 대표 플랫폼과의 연계를 확대하고 사용자 중심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서울 신축빌라 '깡통전세' 주의보…강서 10가구 중 5가구 깡통주택2022.08.05
- 다방, 대학생 서포터즈 '룸메이트' 1기 출범2022.06.28
- 다방, ‘다방싸인’ 계약 이용자에게 중개보수 지원2022.01.12
- 다방, 부동산 비대면 계약 ‘다방싸인’ 정식 출시2021.12.16
24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와 마켓비 남지희 대표, 피플스테크 남하랑 대표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향후 3사는 ▲프롭테크X블록체인X홈퍼니싱 사업 기반의 협력 모델 구축 ▲디지털 기술 융합을 통한 차세대 혁신 주거 통합 서비스 구축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선도를 위한 특화 상품 개발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주거 플랫폼 통합 보상을 지급하고 사용자에 특화된 혜택을 지원하는 등 원스톱 주거 서비스의 장을 열고자 한다”며 “각 분야에서 기술 경쟁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3사가 만나 프롭테크 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프롭테크 산업의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