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성과·추진계획 수록

컴퓨팅입력 :2022/08/23 10:02

SK쉴더스(대표 박진효)는 ESG 경영 전략, 성과, 계획 방안 등이 수록된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ESG 경영 전략 수립 방향에 발맞춰 국제 비영리 단체 글로벌리포팅이니셔티브(GRI)의 기준에 맞춰 환경, 사회, 거버넌스 각 영역별 ESG 성과와 계획을 보고서에 담았다. 

SK쉴더스는 ESG 경영의 주요 성과로 순 탄소 배출량이 없는 '넷 제로 2040 선언’, 산업 전문가 기반 사회안전망 구축, 이사회 중심 ESG 경영 체계 설립을 꼽았다.

영위 중인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점도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사이버 침해 위협 연구활동 수행을 통한 기업과 사회 정보보호, 범죄 취약 지역에 안전 인프라 제공, 사회 취약계층 대상 안전 솔루션 제공 등을 언급했다.

SK쉴더스-지속가능경영 보고서-표지 이미지

ESG 전략에 따른 주요 과제와 추진 계획도 기술했다. 환경(E) 영역에서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에너지 경영시스템(ISO 50001) 등 환경 경영 관련 국제 표준 인증 도입을 통한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환경경영 고도화 ▲전기차, 수소차 전환 계획 수립 및 건축물 에너지 효율 향상 등의 기후변화 대응 ▲재활용, 친환경 포장재 사용 등의 순환경제 실천을 하겠다고 밝혔다.

사회(S) 영역에서는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취약계층의 삶을 지원하는 사회적 가치 제고 ▲고객 경험 관리 전략을 담은 고객 중심 경영 실천 ▲산업안전 관리를 통한 안전사고 원천 방지 등을 목표로 삼았다.

지배구조(G) 영역에서는 ▲책임 경영∙투명 경영을 중심으로 한 이사회 중심 ESG 책임경영 ▲윤리, 컴플라이언스 강화 ▲투명경영 방안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SK쉴더스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디지털 문서로 제작됐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 가능하다.

박 대표는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SK쉴더스는 ESG를 회사 경영 철학의 근간으로 삼고, 앞으로도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전 사업 영역에 ESG 경영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고객은 물론 협력사, 지역사회, 주주 및 구성원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