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71억 9천만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71% 성장했다고 22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2천24억원으로 작년 2분기 대비 21% 증가하며 영업이익과 매출액 동시 성장을 이뤄냈다. 이번 실적을 두고 회사는 성남 제1 스마트 통합 물류센터와 더불어 성남 제2 스마트 통합 물류센터 가동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를 통해 수익성이 크게 향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장바구니 물가가 급등하며 소비자 부담이 증가한 가운데 친환경 등의 프리미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기존 정체성을 지키며 이어간 가격 정책이 소비자의 발걸음을 모으는 데 유효했다는 분석이다.
오아시스마켓은 2018년 새벽배송 시장 진출 이래 꾸준한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올해 2분기에는 영업이익과 함께 영업이익률도 증가해 흑자 구조를 극대화했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3.55%로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인 1.59%과 비교해 크게 올랐다.
오아시스마켓은 이런 흑자 구조를 발판삼아 KT, KT알파, 이랜드리테일 등 협력사와 함께 이커머스시장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7월 본격 가동을 시작한 의왕 스마트 풀필먼트센터도 계획의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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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마켓은 “최근 온라인 회원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가능성이 더 큰 만큼, 지금까지 쌓아온 이익 창출 노하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아시스마켓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상반기 선정한 유니콘 기업에 오르기도 했다. 회사는 2020년 4월 한국투자파트너스의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머스트벤처스, 펜타스톤-코너스톤, 유니슨캐피탈으로부터 투자를 연이어 이끌어냈다. 이어 지난해 10월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으로부터 각각 50억원씩 총 100억원 규모 투자를 1조100억원 가치로 유치하며 1조 클럽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