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래닛(대표 황희승, 윤신근)이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잡플래닛 HR포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SAP코리아의 조직문화'를 주제로 웨비나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잡플래닛 측은 "이번 웨비나는 조직원이 주도적으로 몰입해서 일하는 SAP코리아의 조직문화에 대해 재조명하고,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SAP의 성공 과정 사례와 함께 인사 담당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실질적인 HR팁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오용석 SAP코리아 최고문화전문가가 연사 및 패널로 나서 강연을 진행하고, 잡플래닛의 공동 창업자인 김지예 이사가 모더레이터를 맡았다. 오용석 최고문화전문가는 웨비나에서 ▲SAP의 수평적 조직문화의 이해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과 마인드의 변화 ▲HR담당자를 위한 조직문화 인사이트 ▲조직문화가 좋은 회사를 구별하는 방법 등 실무적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잡플래닛 온라인 HR웨비나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HR과 관련한 수많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번에 17회차를 맞았다. 그동안 네이버, 토스, 배달의민족, 당근마켓 출신의 유수 기업 HR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해 '직원 경험 관리', '포스트 코로나 성과 관리 방법', '위드코로나 이후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국내 인사담당자들이 HR 실무 관련 지식을 쌓고 전문성을 높이는 업계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관련기사
- 사람인HR, 2분기 영업익 134억원...전년 동기 대비 22%↑2022.08.03
- 잡플래닛, MZ세대 채용 마케팅 노하우 알려준다2022.06.29
- 잡플래닛, ‘토스’ 조직문화 노하우 알려준다2022.05.24
- 원티드랩, 1분기 매출 110억원·영업익 12억4천만원2022.05.03
연사의 강연이 끝난 뒤에는 사전 질문 및 실시간 질문을 골라 답변해주는 Q&A 시간도 마련된다. 25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이벤터스의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잡플래닛 김지예 이사는 "최근 '대퇴사 시대'라고 불릴 만큼 MZ세대를 중심으로 조직을 떠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만큼, 조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는 매우 중요해졌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사회에서 조직문화를 담당하는 HR 실무자들에게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이들에게 보다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