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준비 중인 광고 요금제에 일부 광고가 붙지 않는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왔다.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일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와 어린이용 콘텐츠에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넷플릭스의 콘텐츠 계약 방식에 따라 오리지널 콘텐츠가 아닌 일부 콘텐츠도 광고를 포함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앞서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6월 칸 국제광고제에서 "광고를 보는 대신 더 낮은 요금제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광고 요금제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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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 헤이스팅스 CEO도 지난 1분기 실적 발표 직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1~2년 내에 광고를 포함한 서비스 도입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넷플릭스는 그동안 콘텐츠 품질 차별화를 이유로 광고 요금제를 선보이지 않아 왔다. 다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계의 경쟁이 심화되고 구독자가 감소하며 변화를 추구하는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