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P, 앱 스토어 추가… UGC 모델 도입 박차

유료, 무료 앱 모두 등록 가능한 ‘앱 스토어’

디지털경제입력 :2022/08/12 10:06

메타버스 플랫폼 ZEP(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ZEP 스크립트’ 기능으로 개발한 앱을 사고팔 수 있는 ‘앱 스토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지난 5월 출시된 ‘ZEP 스크립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동작하는 앱을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하는 도구다. ‘ZEP 스크립트’를 통해 미니 게임 앱은 물론, 생산성 앱까지 제작이 가능해 여타 메타버스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독보적인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인 ‘앱 스토어’는 ‘ZEP 스크립트’로 제작한 앱을 누구나 등록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ZEP 전용 앱 스토어다. 다운받아 설치한 앱은 스페이스 접속 시 좌측 사이드에 노출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ZEP 앱스토어

‘ZEP 스크립트’로 개발된 앱이라면 모두 ‘앱 스토어’에 등록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ZEP 팀의 심사를 거쳐 유료 또는 무료 앱으로 등록된다. UGC(User Generated Contents)인 ‘앱’이 ‘앱 스토어’에 등록되면 창작자의 새로운 수익으로 이어지는 만큼 개발자들의 창작 의욕을 독려하고 다양한 창작자가 유입되는 계기가 되어 ZEP만의 고유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상엽 ZEP 공동대표는 “앱 스토어 업데이트로 ZEP 스크립트를 통해 제작한 앱을 수익화할 수 있게 된 만큼 개발자들의 창작 의욕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무엇이든 가능한 진정한 의미의 메타버스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창작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Z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