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세모가게, ‘사장님 장부비서’로… 서비스 전면 개편

컴퓨팅입력 :2022/08/10 09:01

로움아이티는 소상공인 경영관리 플랫폼 ‘KT 세모가게’가 ‘사장님 장부비서(이하 장부비서)’로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소상공인 세무, 경영 효율화를 목표로 작년 6월 출시된 이후 1년 여만의 전면 개편이다.

개편된 주요 기능은 ▲매출, 매입, 카드대금 이체일 등 사업현황을 달력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달력 매출관리 기능 ▲PC로 장부를 관리하기 편하도록 하루 장부를 이메일로 발송해 주는 엑셀다운로드 기능 ▲전문 세무사와 회계사가 업종, 상권, 매출정보를 분석하여 매 월 1회 경영 현황을 진단해 주는 경영진단 서비스 등이다.

소상공인 경영관리 플랫폼 ‘KT 세모가게’가 ‘사장님 장부비서’로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KT 세모가게’ 출시 이후 고객과 소통을 꾸준히 진행해온 ‘로움아이티’는 고객들이 모바일 서비스 이외에도 엑셀, 달력 등 별도의 장부를 마련해 매출·매입내역을 관리한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이에 달력 형태의 UI를 도입하고, 이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홈택스, 여신금융협회 등 계정 등록 과정을 자동화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진입장벽도 대폭 낮췄다.

관련기사

장부비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한 소상공인 고객은 “전반적으로 KT 세모가게에 비해 사용성이 좋아졌다”며, “특히 장부 엑셀 다운로드 기능으로 장부 작성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장부비서 측은 “장부비서는 매출 통합 관리뿐만 아니라 세무, 직원 관리에 이르기까지 가게 경영에 필요한 기능을 한데 모아 제공한다”며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사업하는 즐거움을 찾는데 장부비서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