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강동경희대병원과 병원업무 디지털전환 MOU

연내 식사지원·진료안내 등 AI로봇 서비스 검증…향후 전문의료 분야까지 확대

방송/통신입력 :2022/08/04 16:58

KT가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의료기관 AI로봇 서비스 모델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로봇 기술을 활용한 병원업무 디지털전환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본관 인산홀에서 의료기관 AI로봇 서비스 모델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1단계 목표로 병원업무 디지털전환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하고 병실 클린 서비스, 환자 식사지원, 의료물품 배송, 진료안내 등 입원실에 특화된 AI로봇 서비스를 연내 검증할 예정이다. 향후 진료지원, 환자케어 등 전문의료 분야에까지 디지털전환을 시행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왼쪽부터)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김성완 강동경희대학교병원장

이를 위해 KT는 병원업무 디지털전환을 위한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병원 특화 상품 개발·현장 적용을 위한 검증과 서비스 홍보·마케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김성완 강동경희대학교병원장은 "KT와 AI로봇 서비스 모델을 공동 개발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협약을 통해 의료 지원 서비스에 KT AI로봇 기술을 접목하고 국민 보건과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KT의 AI·DX 솔루션을 로봇을 중심으로 융합해 의료 디지털전환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