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허브, 업무관리 협업툴 ‘깃허브 프로젝트’ 정식 공개

팀원 간 업무 계획 및 일정 시각화해 제공

컴퓨팅입력 :2022/08/01 10:56

깃허브가 비대면 환경에서 차질 없는 개발을 위한 협업 도구를 선보인다.

최근 깃허브가 팀원 간 프로젝트 계획과 업무관리를 지원하는 협업툴 깃허브 프로젝트의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고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정식으로 출시한 깃허브 프로젝트는 테이블 방식으로 UI가 변경됐다.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엑셀 스프레드시트 형식을 기본으로 한다.

태스크의 우선도나 상태, 담당자 등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해 정렬하거나, 그룹화하고 작업 내용을 설명하는 필드를 사용자가 정의하고 추가할 수 있다. 기존 UI가 익숙한 사용자를 위해 실시간 전환도 지원한다.

깃허브 프로젝트 보드형 디자인(이미지=깃허브)
깃허브 프로젝트 테이블 디자인(이미지=깃허브)

직관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태스크 수의 추이를 나타내는 그래프 등을 시각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태스크를 상태별로 나누어 그래프를 표시하면 프로젝트 전체의 진행 상태를 시계열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반복 작업을 줄이기 위한 자동화 서비스도 강화했다. 다양한 워크플로와 API를 지원하는 봇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배포, 보고서 작성 등의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후 깃허브는 여러 태스크 간 의존관계나 상하 관계를 표현하는 기능이나, 태스크를 시계열로 늘어놓는 기능 등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