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제9기 시청자평가원 발대식 개최

시청자평가원 35명 선발...고객 생생한 의견 청취 및 개선

유통입력 :2022/07/28 15:19    수정: 2022/07/28 16:31

디지털 홈쇼핑 KT알파 쇼핑이 28일 목동에 위치한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제9기 시청자평가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2015년 제1기 시청자평가원을 시작으로 KT알파 쇼핑의 상품, 서비스, 방송, 배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모니터링을 진행해왔다. 시청자평가원은 상품의 구성, 가격 등에 직접 의견을 내거나, KT알파 쇼핑 방송을 모니터링해 상품 소구 포인트를 제안하는 등 상품의 개선뿐 아니라 판매 방송의 질적 향상에도 기여해 왔다.

이번 제9기 KT알파 쇼핑 시청자평가원은 지난 6월30일부터 7월14일까지 보름 동안 KT알파 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았다. 자기소개서와 영상 모니터링 의견을 고려하여 총 35명을 최종 선발했다.

KT알파 쇼핑'제9기 시청자평가원' 발대식

28일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KT알파 정기호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시청자평가원 위촉장 수여,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또 원대한 쇼호스트와 함께 홈쇼핑 구매 팁, 나만의 쇼핑 노하우 등 쇼핑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진 후, KT알파 쇼핑에 대한 평소 이미지, 의견, 건의 및 개선 사항을 가감 없이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KT알파 쇼핑의 제9기 시청자평가원은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약 1년 동안 활동하며 신규 상품 평가 및 선정 활동을 중심으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자 방송 패널 참여, KT알파 쇼핑과 관련한 다목적 설문조사에 참여하며 고객의 니즈를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KT알파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의 생생하고 직접적인 목소리는 상품과 서비스 발전의 핵심 요소”라며 “고객의 요구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