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3040 여성 고객을 사로잡았다. 요기요는 요마트 출시 후, 두 달 동안 요마트 고객층을 분석한 결과 주부 이용자가 확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8일 밝혔다.
요마트 주 고객층인 3040 여성 비율은 5월 48%, 지난달엔 50%로 절반을 차지했다. 요마트 사용자의 연령별 분포는 지지난달 기준 ▲10~20대 20% ▲30~40대 72% ▲50~60대 8%였다.
지난달의 경우 ▲10~20대 19% ▲30~40대 73% ▲50~60대 8%로, 요기요 주 타깃이 1020세대인 것과 비교했을 때 요마트를 선보이며 요기요의 고객층이 확장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요마트의 경우, GS더프레시를 도심 물류센터로 활용하는 만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퀵커머스 서비스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전국 어디든 요기요 앱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어 요마트가 주부들의 수요를 사로잡은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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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요기요는 요마트 뿐 아니라 앱 내 뷰티, 반려동물용품, 리빙·라이프 등 비식품 카테고리 및 입점 브랜드를 공격적으로 늘려가며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필요한 무엇이든 요기요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커머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우현 요기요 신사업본부장은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 신선식품 장보기가 가능한 요마트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이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요기요가 일상 속 명실상부한 생활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한국형 퀵커머스로 요마트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