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MZ타깃 여성 트렌드 패션 쇼핑 'eeb' 출시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아이템을 '코디' 형태로 한눈에 보고 구매 가능

유통입력 :2022/07/25 16:03    수정: 2022/07/25 16:05

티몬이 MZ세대 타깃의 여성 트렌드 패션 쇼핑 서비스 'eeb'를 공식 출시해 패션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티몬에서만 만날 수 있는 eeb는 '이런 날 이럴 때 이렇게 입어봐'라는 콘셉트명의 약자다.

eeb 서비스의 핵심은 다양한 패션 스타일룩을 제안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타일링된 아이템을 한눈에 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패션을 개성 표현 수단으로 생각하는 MZ세대 요구를 고려해, 상황별 코디를 추천함으로써 트렌디하면서도 편리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향후 티몬은 사이즈, 구매 패턴, 선호 스타일 등 DB를 수집 및 분석해 고객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서비스도 구현할 방침이다.

티몬 eeb 공식 출시

공식 출시를 기념해, 티몬은 최대 45% 할인 혜택과 함께 'eeb가 제안하는 완벽한 여름 스타일링 가이드' 기획전을 실시한다. 다가온 휴가철에 맞춰 모던시크, 데일리, 페미닌 등 무드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한데 모았다. 또 구매 금액대별 선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슬리브리스 린넨 롱 원피스 ▲5만원 이상 구매 시 블랙 오버핏 베이직 재킷을 선착순 증정한다.

현재 eeb는 저마다 다른 무드를 지닌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가장 빠르게 반응을 얻은 카테고리는 이른바 요즘 '힙(hip)'한 패션을 소개하는 모던시크 스타일의 '컨템(Contem)'이다. 사이즈 고민 없는 룩을 위한 '어라운드올(Around all)'도 눈길을 끌고 있다. 77부터 120 사이즈까지 내츄럴 사이즈 아이템들로 구성된 카테고리로, 체형뿐 아니라 신장에 맞춰 착용할 수 있는 상품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는 최근 주목 받는 '젠더리스 패션' 트렌드에도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편안한 데일리 캐주얼 카테고리 '에이에이오(AAO; All At Once)', 페미닌한 감성을 강조한 '아워드로브(Our Wardrobe)'가 있으며 eeb 내 카테고리는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티몬 한광운 패션실장은 “eeb는 누구보다도 패션에 진심인 MZ세대의 스타일링 고민을 해결함과 동시에 즐겁고 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며 “최근 거리두기 해제로 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부쩍 늘었는데 다양한 취향을 아우를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라방 등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eb는 지난 6월 중순 티몬 내 첫선을 보인 후 약 한 달간 테스트 기간을 거치며 2030 여성 고객 중심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1일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에서 진행한 인기 인플루언서 큐영의 '쇼핑같이해주는 큐영' 라방에서도 eeb 신상품이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