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영 성과·의지 담은 'ESG 보고서' 발간

KMR 제3자 검증 완료…'ESG 스토리'로 핵심 이슈 정리

방송/통신입력 :2022/07/24 09:00

KT는 디지털플랫폼 기업으로서 실천해 온 ESG 경영 활동의 성과와 앞으로의 다짐을 담은 '2022년 KT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의 포괄적 부합 기준을 준수해 작성됐다. 보고서 내용에 대한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도 마쳤다.

KT는 최근 10년 간 중대성 평가를 통해 파악한 이해관계자들의 주요 관심사 변화 흐름에 따라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ESG 스토리'로 정리했다. 더불어 선정된 핵심 이슈와 연관성이 높은 경영진 5인의 경영 방향과 철학을 공유함으로써 전사가 참여하는 ESG 활동에 대한 실천 의지를 드러냈다.

보고서의 환경 챕터에는 친환경에서 나아가 필환경 경영 체제로 전환해온 KT의 활동이 담겼다.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를 위해 전사 온실가스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RE100 이행현황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다. KT는 올해 주요 그룹사를 대상으로도 온실가스 모니터링 시스템을 본격 확대할 방침이다.

사회 챕터에는 디지털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에이블스쿨'과 내부 임직원 대상의 AI 인재 육성, 스타트업 발굴 지원 등이 담겼다. 

관련기사

지배구조 챕터에서는 KT 이사회 운영 방침과 윤리경영, 준법경영을 위한 노력들을 다뤘다. KT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ESG 평가 중 지배구조 부문에서 2021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KT가 2021년 처음 선포한 ESG 10대 과제에 대한 이행성과가 담겼다.

구현모 KT 대표는 보고서 서두의 인사말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환경과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더 나은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