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도입 고민 해결해줍니다"···전문가들 2주간 무료 강연

매주 화, 목요일 총 12회 열려...수강땐 1500만원 수준 바우처도 제공

컴퓨팅입력 :2022/07/11 11:09

앞으로 2주간 매주 화, 목요일에 클라우드 전문가들의 무료 강연이 온라인에서 이어진다. 윤석찬 AWS 수석, 서광규 상명대 교수, 김종찬 메가존클라우드 상무, 이민우 더존비즈온플랫폼 이사 등 등 내로라하는 클라우드 산학 전문가들이 최신 클라우드 동향과 성공적인 서비스 도입 사례와 전략을 들려준다. 특히 올해는 이 과정을 수료한 기업당 최대 1500만원 수준의 바우처 혜택도 제공한다.

업계에 따르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전략 수립을 위한 클라우드 강연인 '2022년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가 12일부터 2주간 온라인으로 총 12회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허성욱)이 주관한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는 국내 민간부문의 클라우드 전환과 도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기업의 C레벨(CEO, CIO, CFO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활용 비즈니스와 디지털 경영전략에 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됐다. 매년 100여명의 C레벨 경영자들이 참가했다. 지난 7년간 총 1300여명이 수강했다. 오는 12일부터 2주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열리는 클라우드 도입 교육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이 효과적으로 이를 도입할 수 있게 각 분야 전문가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이 도입 성공 사례 등을 들려준다.

클라우드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온라인 아카데미는 상명대학교 경영공학과 서광규 교수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서비스'를 시작으로 AWS 윤석찬 수석이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져온 비즈니스 혁신’을 주제로, 또 네이버클라우드 박용준 수석이 '클라우드 도입 가치와 성공 사례'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특히, 올해부터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 도입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지원하는 것으로, 강연 수료자는 데이터 기반 컨설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 등 기업당 최대 1500만원 수준의 바우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무료다. 아카데미 참가를 원하는 곳은 누구나 신청해 들을 수 있다. 세부 강연 내용 과 후속 지원 혜택 등은 올해의 클라우드 정보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데이즈 홈페이지(cloudday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교육과 별개로 SW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아카데미가 다음달 중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