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게임인재원 4기 교육생 신규 모집

18일부터 4기 교육생 모집…전공별 심화 교육 및 팀 프로젝트 등 체계적 커리큘럼

디지털경제입력 :2022/07/11 10:09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게임 현장의 실무 능력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인재원 4기 교육생을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인재원은 ▲게임기획학과(15명) ▲게임아트학과(20명) ▲게임프로그래밍학과(30명) 3개 전공학과별 4기 교육생 총 65명을 선발한다.

게임분야에 열정이 있는 예비 취·창업자라면 학력과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1차 서류 평가와 프로그램 기반의 2차 프리스쿨 전형을 통해 8월 말 최종 선발되어 9월부터 본격적인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게임인재원은 교육부설립인가 평생교육시설로 등록됐으며, 총 2년 8학기 전일제, 전액 무료 교육으로 운영된다.

관련기사

게임업계 높은 실무능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과 함께 1년차에는 전공별 심화 교육, 2년차에는 실무 중심의 팀 프로젝트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실무능력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

콘진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게임인재원은 게임업계에 실무 중심의 전문 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며, “국내 최고 게임 인력양성 기관으로서 게임인재원의 위상을 이어가기 위해 산업 현장을 반영한 커리큘럼 개발 등 고품질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