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아이티엠(GS ITM, 대표 변재철, 정보영)은 인사관리 통합 솔루션 '유스트라 HR(U.STRA HR)'을 정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유스트라 HR은 HR, 근태, 보상, 평가, 복리후생 등 인사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한 SaaS형 솔루션이다. 2004년부터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인사 시스템을 제공해 온 경험을 기반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화한 형태의 서비스를 개발했다.
노후화된 인사 시스템을 교체하고자 하나 지출 여력이 충분하지 않고 업무 추가에 부담을 느끼는 중견과 중소기업을 겨냥한다.
인사관리 솔루션은 복잡하고 경직되었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주요 기능을 직관적인 모듈 방식으로 구현했다. 별도의 작업 없이도 경영 환경이나 방침에 따라 기능을 유연하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교대근무가 필수인 직종에서는 교대조 근태 모듈을, 전화영어 지원 제도를 새로 도입한 기업은 외국어 교육비 모듈을 추가하는 식이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월 구독 방식을 통해 기업은 불필요한 비용이나 업무 부담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유연근무의 정착과 함께 다양해진 근무 형태를 관리하기가 어렵다는 현업의 목소리를 반영해 근태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재택과 탄력근무는 물론 시차출퇴근제, 시간선택제, 집약근무 등 10개 이상의 근무 유형에 대한 관리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사세 확장, 대규모 충원 등으로 인해 인사 업무를 고도화해야 하는 경우에는 관련 서비스와 간편하게 연계할 수 있다.
관련기사
- GS ITM-엠디퍼트, SAP BTP 기반 솔루션 공동 개발2022.05.26
- GS ITM, '엑스로그' 데이터 동기화 시장 공략2022.05.16
- GS ITM, 투자정보 공유 특허 출원…연내 핀테크 서비스 공개2022.04.25
- GS ITM, 현대백화점그룹 간편결제 서비스 구축2022.04.13
GS ITM의 온라인 인적자원개발(HRD) 플랫폼 '겟스마트'와 커리어 시스템, 성과관리 시스템 등은 물론 ERP 시스템이나 그룹웨어와도 연계 가능하다. 인사 및 교육 솔루션과의 폭넓은 연계를 통해 더 큰 확장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동현 GS ITM SDO본부장은 "인사 시스템 구축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다양한 기업의 실무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표시한 기능들을 선별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기업이 규모나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인사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