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함께, 다시 푸르게’… 암 경험자 주간 ‘RE-SET' 캠페인

암협회, 암 투병과 극복을 함께한 사람들의 마음 담은 스토리텔링 캠페인 영상 제작

헬스케어입력 :2022/06/07 17:20

대한암협회에서 암 경험자 주간(6월 첫째 주)을 맞이해 암 진단과 치료 후 암 경험자의 새로운 삶을 응원하는 2022 제5회 암 경험자 주간 ‘RE-SET’ 캠페인 ‘당신과 함께, 다시 푸르게’를 진행한다.

대한암협회는 지난 2018년부터 암 경험자와 가족의 건강한 일상 복귀를 응원하는 리셋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당신과 함께, 다시 푸르게’는 암 경험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의 필요성을 부각하고 암 경험자와 가족이 경험하는 다양한 심리적, 사회적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사회적 환경 구축 목적의 캠페인으로 대한암협회와 예비 사회적기업 박피디와황배우가 공동 주최한다.

(제공=대한암협회)

올해 제5회를 맞이한 ‘RE-SET' 캠페인은 암 투병을 함께 한 가족들이 서로를 향한 고마움과 위로의 마음을 나누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또 다른 환자와 가족들에게 암 극복에 대한 희망과 지지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암 투병과 극복을 함께한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과 위로의 마음을 담은 스토리텔링 영상에 참여한 암 경험자 및 가족을 초대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캠페인이 지닌 의미와 가치를 나눌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6월 한 달 간 매주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매주 목요일에 대한암협회 및 박피디와 황배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은 “암을 이겨내고 있는 분들과 이 극복을 함께한 가족이 서로를 향한 고마움과 위로의 마음을 나누는 모습을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제작했다.  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환우분들께서도 어려운 치료를 잘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리셋 캠페인에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대한암협회에서는 암을 예방하고 올바른 암 정보를 제공하고자 암 정보 교육 및 인식 향상을 위한 리본 캠페인, 소외계층 암 환자 수술비, 약제비 지원프로그램, 암 경험자와 함께하는 고잉온 캠페인, 리셋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암 치료를 돕고, 암 경험자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다양한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