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혁신형 중소기업 대상으로 2022년도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사업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2차 공모에는 TV광고 12개사, 라디오광고 5개사 등 총 17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TV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4천500만원까지, 라디오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아울러 제작비 외에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도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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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는 지난 2015년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그동안 컬리(마켓컬리), 자코모와 같은 기업들이 이 사업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을 받아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는 혁신형 중소기업 47개사에 총 14억4천만원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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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1차 공모를 통해 선정된 TV광고 19개사, 라디오광고 11개사 등 총 30개사는 현재 방송광고를 제작 중이다.
2차 제작비 지원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 오후 4시까지다. 지원신청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