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유니폼을 제작해 전국 2천여개 매장 임직원에게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취지다.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유니폼은 하절기에 맞춰 반팔 티셔츠와 카디건으로 구성됐다. 반팔 유니폼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BCI 소재로 제작됐다. BCI는 생산 단계에서 산업 용수와 독성 화학물질, 비료, 살충제 등의 사용을 줄여서 자연을 보호하고, 근무자의 안전과 건강에도 기여할 수 있다.
카디건은 폐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로 제작됐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수거한 뒤 가공해 만든 소재다. 일반 소재에 비해 물 사용량은 90%, 생산 에너지는 50% 이하로 줄일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이다.
LG유플러스는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전을 이어가겠다는 전사 캠페인인 '와이낫(Why Not)'의 일환으로 친환경 유니폼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티셔츠와 카디건을 총 4만여장 제작해 전국 도소매 영업 직군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 유니폼 등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가 자원 선순환 체계 확립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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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제작·배포할 유니폼에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리모델링 시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자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 상무는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로 유니폼을 제작하고 홍보를 강화하는 등 ESG경영에 일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