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업무규칙 관리 솔루션 ‘포뮬라’ 출시

컴퓨팅입력 :2022/06/03 10:04

인젠트(대표 남석우)가 비즈니스 룰관리솔루션 ‘포뮬라(Formula)를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비즈니스 룰관리솔루션(BRMS)는 업무 기준이 되는 정책, 규정, 업무흐름과 절차 등 업무규칙(비즈니스룰)을 쉽게 만들어 IT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말한다.

인젠트는 2021년부터 자체기술로 전자서식 업무규칙관리 솔루션을 개발, NH농협은행, BNK부산은행, NH 농협상호금융, BNK경남은행 PPR프로젝트를 구축하였다.

인젠트 업무규칙 관리 솔루션 ‘포뮬라’ (이미지=인젠트)

인젠트의 ‘포뮬라’는 전자서식 기반 창구프로세스 필수 요건인 전자서식 작성 규칙과 조건 분기, 데이터 연계 규칙 등을 손쉽게 등록 관리하고, 표준 XML을 활용한 공통 API로 적용함으로써 개발 절감과 효율적인 서식 재개정, 프로세스 변화관리를 제공한다.

대 고객 창구 프로세스 규칙과 입력 절차를 손쉽게 등록, 수정, 관리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독립된 표준 I/F DLL과 API를 활용하여 PPR창구 업무의 개발 효율성 향상 및 편의성과 최적의 전자서식 기반 창구 업무 환경이 제공한다.

포뮬라를 도입하면, 전자서식 클라이언트의 서식 및 업무 프로세스 변화, 확장시에 발생하는 프로그램 개발/수정 및 배포에 따른 유지관리와 변환 관리의 문제점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룰의 수정/배포를 통해 실시간 적용됨으로써 운영 효율을 높이고 비용절감의 효과가 있다.

관련기사

인젠트는 업무규칙관리 솔루션 ‘포뮬라’의 웹/모바일버전을 발표하며, 금융산업군은 물론 통신, 제조, 유통, 헬스케어, 공공분야등 다양한 산업을 공략하고 있다.

인젠트 기술본부 홍사훈이사는 “업무규칙관리 솔루션은 금융권에서 많이 사용하지만, 일반 제조나 유통등 비금융 부분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솔루션”이라면서 “이번 웹/모바일 버전을 시작으로 비금융권 기업 및 공공기관에도 포뮬라 도입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