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식품 특성화 리뷰 서비스 ‘쓱쉐프(SSG Chef)'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소비자가 유명인 인스타그램, 틱톡, 블로그 등 SNS 채널을 구독하며 가장 빈번하고 유용하게 얻는 정보가 ‘쇼핑 정보’임에 착안, 자사 플랫폼의 리뷰에 SNS 채널 속성을 접목했다.
쓱쉐프는 동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개인의 소비 경험을 다른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는 SSG머니 1천원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쓱쉐프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쓱닷컴의 강점인 식품 분야에 우선 적용하며 향후 패션, 인테리어, 반려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SG닷컴은 현재 ‘일반 리뷰’, ‘한달사용 리뷰’, 500자 이상으로 자세하게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는 ‘프리미엄 리뷰’ 등 다양한 리뷰 서비스를 운영, 지난해 말부터 이를 더욱 고도화해 고객이 상품을 구매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 리뷰 품질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해왔다.
관련기사
- SSG닷컴, ‘조선호텔 삼계탕’ 출시2022.05.26
- SSG닷컴-지마켓, '스마일클럽' 회원전용 스타벅스 e-프리퀀시 판매2022.05.15
- SSG닷컴-지마켓 통합 멤버십 출시...브랜드 캠페인 전개2022.05.12
- SSG닷컴, 럭셔리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라방 실시2022.05.01
실제로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리뷰로 등록된 상품은 그 전월과 비교해 주문 건수가 평균 3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 공통서비스기획팀 김현미 파트너는 “고객의 구매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리뷰 서비스로 기획했다"며 "쓱쉐프 리뷰 자체를 고객들이 즐겨 찾아보는 '콘텐츠'로 격상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