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센트, '킹덤 어쌔신: 오리지널 시리즈' 구글 인기 1위 올라

출시 이틀만의 성과...3분기 글로벌 시장 진출

디지털경제입력 :2022/05/31 18:00

111퍼센트(대표 김강안)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킹덤 어쌔신: 오리지널 시리즈'가 출시 이틀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킹덤 어쌔신: 오리지널 시리즈는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IP를 기반으로 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이다. 튜토리얼 없이도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챕터 단위의 빠른 성장, 캐릭터 능력치 업그레이드, 재능 개발, 보스전 등 다양한 RPG 기능을 결합시켜 보다 몰입감이 높은 새로운 게임성을 만들어냈다.

이 게임은 잠입 액션이라는 하이퍼캐주얼의 핵심 게임성에 업그레이드, 강화, 무기 등 다양한 메타 게임과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어 게임은 단순하지만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는 퍼즐 게임적 요소와 자폭 좀비, 방패 좀비 등 다양한 적 패턴에 맞서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킹덤 어쌔신 오리지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에서 세자 이창이 궁궐에 잠입하는 잠입 액션부터 챕터 1이 시작되며, 이후 챕터를 클리어할 때 마다 원작의 주요 장면들을 게임으로 재해석한 게임 내 컷 씬을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와함께 킹덤 어쌔신: 오리지널 시리즈의 글로벌 출시는 3분기가 목표다. 

공준식 슈퍼센트 대표는 "킹덤 어쌔신: 오리지널 시리즈는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았던 K-드라마를 비 게이머까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며 "이번 출시를 기점으로 다시 한번 전 세계적으로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