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스미, 플래티어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적용

구매 전환율·디지털 고객 경험 향상 기대

인터넷입력 :2022/05/30 10:39

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한국미스미의 자사몰에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루비는 80억 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AI 개인화 기능 제공을 통해 한국미스미의 구매 전환율 상승과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일궈낼 계획이다.

한국미스미는 공장 자동화(FA) 및 금형 제조 부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일본 미스미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미스미그룹은 웹·종이 형태의 독립적인 카탈로그를 통해 4천 개 브랜드의 1천300만 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확실한 단납기를 경쟁우위로 내세우며 62개국의 영업거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한국미스미는 지속적으로 웹·애플리케이션(앱) 등의 디지털 채널 개선에 주력해왔으며,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그루비를 도입했다.

그루비 로고

그루비는 개인화 타겟팅 및 상품 추천 서비스와 함께 개인 맞춤형 메시지까지 전달 가능한 AI 기반 원스톱 통합 솔루션이다. 이에 그루비는 고객의 속성, 상황을 비롯해 고객 행동에 대한 57가지 변수를 조합하여 고객을 분류 및 선별하고, 한국미스미 자사몰 특성에 최적화된 포지셔닝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아울러 이벤트 홍보, 기획전 안내 등과 같은 온사이트 캠페인을 통해 신규 회원 가입과 페이지뷰(PV) 및 체류시간을 늘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추가 구매가 유력한 상품을 자동으로 제안하고, 고객에게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재방문·재구매율 상승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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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미스미 관계자는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친숙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 외산 솔루션보다는 국산 솔루션의 효율성이 훨씬 높고, 고객사 요구사항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기에 그루비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그루비는 롯데홈쇼핑, 신한카드, hy, 베네피아 등 국내 200여개 고객사에서 활발하게 이용되면서, 국내 대표적인 마케팅 솔루션으로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다양한 업종의 자사몰 및 종합몰 내 고객 여정 단계에 따라 맞춤형 개인화 전략 시나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