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컴퍼니-하이픈, API 인재 함께 키운다

데이원컴퍼니 '제로베이스 스쿨'에 하이픈 API 활용 강의 개설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5/25 09:13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는 데이터 API 전문 기업 하이픈코퍼레이션과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원컴퍼니는 신입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제로베이스 스쿨' 커리큘럼에 API 활용 강의를 보강하고, 하이픈이 사례와 가이드를 제공하며 강사로 참여한다. 또 채용 파트너십을 맺어 '제로베이스 스쿨' 우수 수강생들에게 하이픈 서비스를 소개하고 연계 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로베이스 스쿨은 데이원컴퍼니의 스노우볼 CIC가 전개하는 취업 특화 교육으로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자 양성 과정을 비롯해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기획(PM) ▲UIUX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영상 제작 등 총 8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6개월 동안 체계적인 직무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1:1 멘토링과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지도 등 모든 채용 절차를 관리, 수강생이 끝까지 취업할 수 있도록 책임진다.

데이원컴퍼니-하이픈, API 인재 육성 위한 MOU 체결

이름에는 수강료가 없거나 사전 지식이 부족한 '제로베이스' 상태에서도 누구나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실제 '스쿨' 과정은 2016년 시작해 총 1천59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수료생의 6개월 내 취업 성공률은 86%에 달한다. 현재 제로베이스 스쿨은 양질의 실무교육은 물론, 50여 개 기업과 채용 연계 파트너십을 맺고 수강생들의 취업 기회 확대에 힘쓰고 있다.

하이픈은 종합 페이먼트 솔루션 기업 케이에스넷으로부터 지난해 인적분할해 설립한 기업이다. 하이픈의 주요 서비스 '데이터 API 마켓'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와 솔루션을 API 형태로 제공한다. 현재 하이픈은 '데이터 API 마켓'을 통해 ▲지급결제 ▲배달중계 ▲기업정보 ▲개인정보 ▲공공정보 영역 등에서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하이픈은 구직자들에게 기업을 소개하고, 6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실력이 입증된 우수 인재를 효율적으로 채용할 수 있다. 데이원컴퍼니는 수강생들의 우수 기업 취업 기회를 확대하게 된다. 양사는 데이터 API 인재 육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배출한 API 인재에 대한 고용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정순권 하이픈 대표는 "데이원컴퍼니와의 협약을 통해 하이픈의 API가 많은 개발 인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이픈 데이터 마켓을 통해 더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여러 업계의 API 입점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훈 데이원컴퍼니 스노우볼 CIC 대표는 “앞으로도 데이원컴퍼니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수강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교육이 필요한 새로운 분야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