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출시 준비 속도...오딘 이어 흥행 도전

사전 예약자 수 급증...상반기 출시 예상

디지털경제입력 :2022/05/19 10:54

'오딘'으로 웃은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출시 준비에 팔을 걷어 붙였다.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는 일본 흥행작 중 하나다. 이 게임이 오딘의 뒤를 이어 카카오게임즈의 추가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

1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일본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우마무스메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과 오프라인 광고 등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우마무스메.

우마무스메는 지난해 일본에 먼저 출시된 작품이다. 이 게임은 일본 출시 약 1년만인 지난 달 1천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 게임의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사전 예약 시점을 보면 이르면 이달 중 출시 관련 새 소식을 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중론이다.

업계 일각은 이르면 상반기 우마무스메의 국내 출시를 예상하기도 했다. 이는 해외에 선출시 된 작품의 경우 예약 후 1~2개월 내 출시 일정을 공개하고, 2~3개월 내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해서다.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사전 예약 열흘 만에 100만 돌파.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시뮬레이션 장르다. 이 게임의 주요 특징은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 입체감 있는 캐릭터, 자유로운 육성 전략, 압도적으로 뛰어난 카툰 랜더링 방식의 그래픽 등이다.

특히 이 게임은 미소녀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기존 서브컬쳐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우마무스메가 프린세스 커넥트: 리 다이브,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블루아카이브 등에 이어 서브컬쳐 인기 게임 계보를 이어갈지 기대되는 이유다.

시장에서는 우마무스메가 카카오게임즈의 추가 성장을 이끌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단기간 사전 예약자 수가 급증하며 우마무스메에 대한 흥행 기대감이 더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 이 게임의 사전 예약자 수는 열흘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이 같은 분위기를 이어간다면 단기간 200만 명 돌파도 가능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6월 오딘의 국내 출시 이후 매출 1조 게임사로 우뚝서면서 집중조명을 받은 바 있다. 이 게임사가 오딘에 이어 우마무스메의 흥행으로 추가 성장에 성공할지는 출시 후 한 달 내에는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나섰다고 알고 있다. 해당 신작의 국내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본에 선출시 된 작품인 만큼 준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을 수 있다. 당장 다음 달에 출시되도 이상하지 않다"며 "지켜봐야할 부분은 우마무스메가 오딘에 이어 카카오게임즈를 웃게 할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