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보안 전문가 서비스 공개...기술·전문인력 동시 지원

컴퓨팅입력 :2022/05/18 13:15

마이크로소프트가 18일 숙련된 전문가와 최신 기술이 결합된 보안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전문가(Microsoft Security Experts)'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이버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이 숙련된 개발자의 부족 현상으로 필요한 기술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전문가'를 선보였다.

이에 더해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 및 파트너의 보안 팀 확장을 지원하는 3가지 매니지드 서비스를 함께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전문가가 학습한 내용으로 프로그래밍 된 기술과 사람이 직접 주도하는 서비스를 결합한 형태다. 특히 별도의 인력 고용 및 교육을 필요로 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안 전문가 서비스를 출시했다.

데이터 전반에 걸친 위협을 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헌팅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전문가는 보안 관제 센터를 보유한 조직을 위한 서비스다. 엔드포인트, 오피스365,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ID 등에서 발생하는 위협에 신속히 대응, 상황에 따른 정보와 지침을 제공한다.  현재 프리뷰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여름 공식 출시된다.

XDR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전문가는 고도화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사고에 대응하는 매니지드 서비스다. 네트워크 연결 기기에서 파생되는 데이터를 넘어 마이크로소프트365 디펜더 전반에 걸쳐 위험 탐지, 대응, 사고 분류, 자동화 및 전문가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오는 가을 프라이빗 프리뷰로 공개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용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서비스는 전담 전문가가 주도해 사전에 진행되는 보안 작업과 매니지드 XDR을 결합, 모든 클라우드 환경과 플랫폼을 보호한다. 지난 9일부터 서비스 중이다.

이와 함께 기존 서비스 보안 카테고리인 산업 솔루션 그룹도 서비스를 확장, 전담 전문가의 자문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로써 보안 위기에 직면한 고객을 지원하고 현대화된 보안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현대화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서비스는 보안 태세를 현대화하고 제로 트러스트 접근 방식을 수용하려는 기업들에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고 대응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서비스를 통해 사고 대응 전문가가 악의적인 공격자로부터 보호하며, 이미 침해 받았더라도 손상된 데이터가 복원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XDR 파트너와의 통합을 위해 관련 커뮤니티에 대한 투자를 확대, 새로운 보안 시장 진출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투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는 7월에 열리는 전 세계 파트너 컨퍼런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바수 자칼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부문 기업 부사장은 "사이버 공격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조직 내부의 보안 팀 규모도 확장되어야 하지만, 기업들이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는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할 기술을 갖춘 전담 팀을 구성하고 유지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전문가를 통해 기업들이 보다 안전하고 생산적인 보안 생태계를 구축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