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리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해빗팩토리가 맞춤형 보험추천 서비스 강화를 위해 건강검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그널플래너 앱에서 누적된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국가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해 연도별 수치와 관련 질병을 안내하고 식단과 운동을 추천한다.
제공되는 결과는 ▲비만 ▲빈혈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만성신장질환 ▲간질환 ▲폐결핵 ▲흉부질환 총 8가지 항목이다. 상태에 따라 위험, 주의, 정상 세 가지로 표시된다.
건강검진 결과는 본인의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보험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기초 자료가 된다. 하지만 그동안 건강검진 결과를 손쉽게 확인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 간편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시그널플래너 건강검진 서비스는 카카오톡 인증 한 번으로 이용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결과를 항목 별로 상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 3대 질병 중 심장질환 및 뇌혈관 질환 위험도 예측을 통해, 건강상태를 세부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시그널플래너만의 차별점이다.
위험도 예측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설문에 응해야 한다. 결과에 나타나는 위험 요인부터 해당 요인을 관리하면 심·뇌혈관 나이와 발생 위험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안내한다. 고객은 본인의 보험으로 관련 질병을 대비할 수 있는지부터 보험 보장의 충분 및 부족 여부까지 알 수 있다. 동의한다면 보험 점검도 진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해빗팩토리 25억 추가 투자 유치..."시리즈B 100억 마감”2021.11.16
- 시그널플래너, 이사 후 가전제품 수리 시 최대 100만원 지원2021.10.28
- 시그널파이낸셜랩, 정규직 보험상담 매니저 20명 공개 채용2021.10.25
- 해빗팩토리, 시그널플래너서 ‘내 폰 시세’ 조회 서비스 제공2021.09.30
출시 기념으로 건강나이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하려면 시그널플래너 앱에서 건강검진 내역을 불러와 건강나이를 확인해야 한다.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짐 한 마디와 함께 SNS 상에서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갤럭시 워치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해빗팩토리 홍보라 제품 기획 총괄은 "이번에 선보인 건강검진 서비스는 편리함을 갖춘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해빗팩토리는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일에 집중할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