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환상 체험 총서 업데이트

게임입력 :2022/05/06 11:15

그라비티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환상 체험 총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환상 체험 총서'는 게펜 마법 학회와 룬-미드가츠 왕립 도서관이 협력해 출간한 체험형 도서 시리즈로 에피소드, 던전, 이벤트 등에서 만난 인물들의 못다한 이야기를 가상 또는 현실의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중 첫 번째 시리즈는 ‘금수저 영애님은 조용히 살고싶다.’, ‘어느 과학자의 탈출 기록’, 엘레나 볼코바, 그 위대한 불꽃’, ‘누구나 쉽게 키워 보는 관상용 식물(실무편)’ 등 총 4작품이다.

베이스 레벨 100 이상부터 진행 가능하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있는 각각의 환상 체험 총서 VR-Book을 끝까지 체험하면 경험치, 환상총서 책갈피,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환상총서 책갈피는 한번 완독한 환상총서를 다시 체험할 때 목차요정 ‘잉크’에게 사용하면 특정 순서로 바로 이동 가능하다. 환상총서 내부에서 여행자의 비석에 사용 시 전용 버프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는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 기념품 판매대에서 다양한 캐릭터 미니미 및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에 맞춰 그라비티는 ‘환상 체험 총서’ 이벤트를 5월 4일 점검 후부터 6월 2일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4편의 작품을 모두 완독한 유저 전원에게 환상 총서 책갈피 5개와 완독 기념 카드 5개를 지급한다. 또한 환상총서 4작품을 반복 완독 시 횟수에 따라 책갈피와 완독 기념 카드를 최대 90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25회 완료하면 카츄아의 비밀열쇠도 추가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