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엔지니어링(대표 박종열)이 국내 녹색산업 전문기업 KC그린홀딩스와 환경 에너지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은 KT그룹 내 유일의 환경분야 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KT엔지니어링이 KC그린홀딩스 계열회사가 보유한 환경분야 솔루션과 기술을 활용해 지자체, 기업 대상 사업 기회의 발굴과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KT엔지니어링은 환경 에너지 시장 발굴과 설계 조달 시공을 맡고, KC그린홀딩스는 환경 에너지 사업분야 보유 제품과 솔루션, 사업 관련 기술 제공을 담당하게 된다.
KT엔지니어링은 환경전문공사업과 산업환경설비공사업 면허 등 환경전문기업으로서 자격을 갖추고 있다. 대기오염물 연소 조절하는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사업과 환경오염 예방, 제거, 감축, 재활용 등 시설공사를 한다.
관련기사
- KT엔지니어링, 안전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2021.12.15
- KT엔지니어링, 업사이클링 신규 사업 추진2021.11.12
- KT엔지니어링, 신입·경력 50여명 채용2021.09.14
- KT엔지니어링, 중소형 발전용 스팀터빈 사업 진출2021.09.06
KC그린홀딩스는 1973년 설립 이래 환경사업 외길을 개척해온 대표적 환경전문 중견그룹이다. 사업분야는 환경엔지니어링, 환경서비스, 자원순환, 에너지 등 환경 에너지 분야에 특화돼 있다.
이수길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은 “다년간 환경서비스 분야에서 기술과 경쟁력을 쌓아온 KC그린홀딩스와 사업협력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KC그린홀딩스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각종 환경공모사업 시장에 진출해 환경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