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3일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LaaS ON 2022’를 개최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물류 생태계 플랫폼 '카카오 i LaaS'를 공개했다.
카카오 i LaaS는 AI를 기반으로 화주(화물업체)와 회원사(물류센터)를 연결하고 판매, 주문, 창고 관리까지 모두 지원한다. "누구나 쉽게 물류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물류 생태계 플랫폼"이라는 설명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존 물류 업계가 효율성, 유연성, 디지털화 측면에서 겪고 있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카카오 i LaaS는 화주와 회원사 간 매칭을 지원하고, 또 수십 개의 쇼핑몰 주문을 한 번에 수집하고 자동화된 물류 시스템으로 쉽고 정확하게 창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화주는 매칭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물류센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주문부터 창고 및 재고 관리, 배송 등 물류 전 단계의 정보에 대해 가시성을 얻게 된다. 또 회원사는 물류센터 공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객 유치에 대한 비용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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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엔터프라이즈는 물류 생태계 파트너인 'LaaS 프론트 러너'도 운영한다.
백상엽 대표는 "LaaS ON 2022의 성공적인 개최로 물류 업계 및 학계 전문가 사이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큰 화두임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모든 참여자들이 ‘함께’ 더 가치있는 것에 집중해 소비자에게 한층 더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