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다음달 3일부터 팟캐스트 서비스를 종료한다.
2일(현지시간) 엔가젯에 따르면,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는 팟캐스트를 시작한 지 1년 만에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메타는 지난해 4월 미국에서 페이스북 팟캐스트 서비스 '라이브 오디오 룸즈'를 선보였다.
서비스 출시 후 메타는 라이브 오디오 룸즈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계약을 맺고 라이브 오디오 룸즈 콘텐츠를 다양화했고, 미국 최대 팟캐스트 컨퍼런스 '팟캐스트 무브먼트'의 스폰서로도 참가했다.
하지만 지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기대에 못 미치자 수익성이 크지 않은 팟캐스트 서비스 중단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틱톡과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팟캐스트가 큰 도움이 안 됐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관련기사
- 메타, 1분기 매출 예상 밑돌아…월간 이용자 29억4천만2022.04.28
- 메타, 개인정보 보호 강화…"공인 주소 공개 금지"2022.04.11
- 메타 사상 최대 주가 폭락, 진원지는 애플2022.02.04
- 흔들리는 메타, 핵심인력 또 떠난다2021.12.08
대신 메타는 숏폼 플랫폼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토대로 광고 수익도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책임자(CEO)는 "단순한 짧은 동영상 추천에서 나아가 이용자들이 흥미를 느끼고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인공지능(AI) 디스커버리 엔진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