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여성기업인협회(회장 박현주)는 협회와 임·회원사들의 ESG 경영 동참을 위해 올해 ESG 분과를 신설하고, 그 목적으로 지난 4월 29~30일 이틀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실천을 위해 뜻을 같이한 임·회원과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 행사에서 ESG 실천 3대 선언문도 발표했다. 3대 선언은 ▲하나, 우리는 ESG 경영이 경영목표 달성 및 회사의 성장과 직결되는 핵심 가치임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둘, 우리는 친환경 경영 실현과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며 ▲셋, 우리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 사회와 동반성장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에 앞장선다 등이다.
행사에는 참여한 회사와 협회의 사업 및 협업 모델을 소개했고, 이를 토대로 연간 ESG 경영 보고서 및 기여 활동에 대한 계획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준비해온 머그잔을 사용했다. 워크숍은 여성 기업인 성장에 많은 기여와 봉사를 하고 있는 김영휴 회장의 대전 씨크릿우먼 사옥에서 열렸다.
박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ESG 실천선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워크숍이 끝난 후 회사에 돌아가서 오늘의 ESG 선언을 계속 실현해 회원사 모두가 동반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