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가 한국관광공사와 지역 상생, 관광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카카오T를 활용해 국내 여행 편의성을 제고하면서, 다양한 교통편을 발굴하는 등 지역 관광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추진 사업은 현재 지역마다 별도 운영되고 있는 시티투어 정보 제공과 예약 채널을 카카오T 앱 셔틀항목에서 통합 제공하는 것이다. 시티투어 노선과 운영시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신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와 한국관광공사는 올 초 지방자치단체 대상 사업설명회를 열어 참여 시티투어 운영사를 모집했다. 현재 서울, 경주, 대구, 전북, 제주 등 13개 지역 참여가 예정됐다.
시티투어 예약 서비스는 내달 말 출시 예정이다. 6월 한 달 동안 ‘여행가는 달’ 프로모션과 연계해 시티투어 할인 프로모션, 경품 이벤트 등도 추진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관광분야 소상공인과의 상생,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4년까지 시티투어 참여사 제휴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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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점환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은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업은 여행객 편의 증대와 지역 소상공인 사업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티투어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협력해 지역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부사장(CBO)은 "침체했던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플랫폼이 지닌 연결의 가치가 각 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 협력으로 이어지도록 공사와 장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