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사이트 라이선스 계약 확산

컴퓨팅입력 :2022/04/25 18:54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한국남동발전, 한국수자원공사, 대우조선해양, 한화토탈, 에스엘 등을 비롯해 많은 기관 및 기업과 사이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구축 사례를 살펴보면 일반 기업을 비롯해 아니라 공기업 시장에서도 사이트 라이선스 도입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사이트 라이선스의 장점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기업 내 모든 업무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고, 모든 시스템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사용자들의 VOC를 감소시킬 수 있어 운영이 편리하다.

사이냅소프트

이러한 장점으로 그룹웨어, 문서 관리 시스템, LMS, 화상회의 등 다양한 업무 시스템을 사용하는 곳이라면 사이트 라이선스가 더욱 합리적일 것.

대우조선해양은 DSME정보시스템과 표준관리 시스템부터 프로젝트 문서관리 시스템, 그룹웨어, 검색엔진 등 다양한 내부 시스템에 적용해 동일한 콘텐츠 뷰잉 환경을 구축했다.

관련기사

대우조선해양 담당자는 “기존에는 여러 개의 서비스에 각기 다른 솔루션을 적용해 관리가 어려웠던반면, 사이트 라이선스 도입 후, 사용이나 관리 편의성 향상에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다양한 근무 형태와 시스템들이 생겨나면서 사이트 라이선스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높아지는 시장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문서 뷰어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