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월드IT쇼 참가...'IT기기·가전·로봇' 체험관 꾸며

LG그램, 울트라기어, UP가전, 씽큐, 클로이 로봇 등 공개

홈&모바일입력 :2022/04/20 10:43    수정: 2022/04/20 10:45

LG전자가 2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IT 전시회인 월드IT쇼(WIS) 2022에 참가해 IT기기, 가전부터 로봇,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등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전시관 부스를 870㎡ 규모로 확보하고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 많은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전시관 입구부터 녹색 위주의 홈가든과 캠핑가든을 마련해 LG 스탠바이미, LG 틔운, LG 룸앤TV, LG 엑스붐 360 스피커 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가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2에 참가해 LG 스탠바이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을 전시했다.(사진=LG전자)

■ IT 존- LG 그램, LG 울트라기어 등 프리미엄 IT 기기 체험 제공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기술을 상징하는 88형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가 관람객들을 맞는다. 또 전시관 중앙의 IT 존에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과 포터블 모니터 LG 그램+뷰(view), 고성능 게이밍 브랜드 LG 울트라기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월드IT쇼 2022에서 LG전자 모델들이 초경량 대화면 노트북 LG 그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관람객들은 LG 그램과 LG 그램+뷰를 이용해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마우스 포인터와 작업창이 듀얼 모니터를 넘나드는 미라매트릭스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촬영한 사진을 LG 그램으로 편집해 영상이나 포토카드로 제작할 수 있다.

모니터, 스피커, 노트북 등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으로 조성된 게이밍 존에서는 게임을 즐기며 차별화된 게이밍 성능을 직접 체험한다.

월드IT쇼 2022에서 LG전자 모델들이 게이밍 IT 제품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 쓸수록 진화하는 'LG UP가전'과 'LG 씽큐' 체험 공간 마련

LG전자는 고객이 가전을 구입할 때는 없던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LG UP가전 체험 존도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냉장고의 조명 밝기 조절, 세탁기의 펫케어 기능,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날씨 정보 표기, 에어로타워에 다이렉트 청정모드를 추가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할 수 있다.

월드IT쇼 2022에서 LG전자 모델들이 쓸수록 진화하는 LG UP가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특히 LG 씽큐 체험 존에서는 에어컨, 워시타워, 광파오븐 등 20여 개 제품을 LG 씽큐 앱으로 제어해볼 수 있다. 또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중인 '씽큐 방탈출 카페'의 미션 이벤트가 전시관에도 마련돼 미션을 수행한 관람객은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받는다.

■ LG 클로이 로봇,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등 B2B 제품도 전시

관련기사

LG전자는 손소독제를 탑재한 LG 클로이 서브봇과 방역작업을 수행하는 LG 클로이 UV-C봇, 순찰주행과 도슨트 기능을 겸비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다양한 상업용 로봇도 전시한다.

이밖에 LG전자 전시관에서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4K 터치스크린과 스피커, 마이크 등을 탑재하고 전자칠판 기능이 있는 LG 원퀵, 병원에서 진단과 임상, 수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모니터 등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