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전국 AS망 확대...SK네트웍스서비스와 업무 협약

서비스 센터 운영, 택배 접수·픽업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향상 목표

홈&모바일입력 :2022/04/14 16:04

가전 기업 에코백스(ECOVACS)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IT 인프라 솔루션 기업인 SK네트웍스서비스와 유지 보수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코백스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전국 규모 유지 보수 서비스 망을 마련하고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앞으로 '디봇 X1 옴니'를 포함해 에코백스의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택배 혹은 픽업 서비스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 유지 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에코백스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5개 광역시에 방문 접수가 가능한 서비스 센터를 마련한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업인 디봇 X1 패밀리는 제품 보증 및 AS 기간을 최대 2년까지 연장 운영한다.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29개 지역에 한해 서비스 기사가 고객 거주지로 찾아오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코백스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IT 인프라 솔루션 기업인 SK네트웍스서비스와 유지 보수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에코백스)

이 외에도 에코백스는 SK네트웍스서비스의 AS 통합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 관리 역량을 더하기로 했다. 매달 제품 관련 고객 불편 사항을 파악하고 자체 리뷰를 진행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고객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매뉴얼을 마련하고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본사로 연결되는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적극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정철교 에코백스 한국지사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유지 보수 서비스를 위한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에코백스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물색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의 SK네트웍스서비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로봇 가전 기업인 에코백스의 우수한 제품과 SK네트웍스서비스의 전문적인 서비스 노하우를 함께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에코백스 고객들의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