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게임기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판매한 게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약 240%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타이틀을 별도로 구매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솔 게임기부터 VR 게임기까지 판매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홈 엔터테인먼트'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게임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국내 가전제품 전문점 중 최초로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전문 매장'을 열었다. 약 90㎡(약 27평)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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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에는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플레이스테이션5를 한정수량 판매해, 생방송 동안 준비한 모든 수량을 판매했다.
정수연 스마트상품팀 CMD는 "최근에는 운동, 고화질 영상 시청 등 게임기를 구매하려는 고객 니즈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이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을 발빠르게 선보이는 한편, 전국 매장 내 체험존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