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 플레이 경험 개선

아이템 설명 보완, 의뢰 공헌도 보상 상향 등

디지털경제입력 :2022/04/13 11:40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를 위한 플레이 경험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검은사막 다양한 아이템의 획득처와 사용처를 이용자들이 보다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아이템 설명을 보완했다. 금괴, 인장, 블랙스톤 등 주요 아이템의 무게를 완화해 기존보다 가방 사용 효율을 높였다. 강화 및 내구도 회복에 필요한 재료 역시 블랙스톤과 기억의 파편 등으로 아이템을 간소화했다.

아이템 개선 외에 '발레노스'와 '세렌디아' 지역 일반 의뢰 공헌도 보상을 상향했다. '마노스 가공석' 통합도 진행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펄어비스,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 위한 플레이 경험 개선 업데이트.

개선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27일까지 '벨리아 마을' NPC '클로린스'를 찾아 의뢰 완료 시 ▲카프라스의 돌 ▲뾰족한, 단단한 흑결정조각 ▲전투, 기술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의 효과를 보유한 거위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 지역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대량의 길드 자금을 얻을 수 있는 '길드 임무 이벤트'와 신규 이용자를 위한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도 열었다. 신규 이용자는 도전과제 완료 시 ▲ 거래, 창고 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마법사 고스피 ▲그믐달 연금 촉매제 100개 등 다양한 보상도 얻는 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