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사인, 블록체인 구축 솔루션 '위즈체인' 조달 등록

컴퓨팅입력 :2022/04/08 11:10    수정: 2022/04/08 11:12

정보보안 전문업체 케이사인(대표 최승락)은 자사 블록체인 구축·관리 솔루션 '위즈체인'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에 등록됐다고 8일 밝혔다.

위즈체인은 스마트 컨트랙트 및 원장 관리를 수행하는 블록체인 노드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는 위즈체인 코어노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관리 및 운영 현황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하는 위즈체인 매니저 ▲디앱과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중계 시스템인 위즈체인 게이트웨이 ▲게이트웨이 연계를 위한 레스트풀API 클라이언트 ▲블록체인 기반 디앱 개발을 위한 SDK API 등 블록체인 구축·관리에 필요한 종합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케이사인, 위즈체인 조달 등록

케이사인의 서형준 이사는 "위즈체인은 케이사인이 보유한 PKI 기반 기술 및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를 통해서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며 "또 그간 블록체인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고속 트랜잭션 처리 엔진을 적용해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향상시키는 한편 블록체인 트랜잭션 및 블록 생성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성능 및 운영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정부 및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