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파이슨, 기업용 SSD 위한 파트너십 강화

데이터센터에 맞춘 고부하 제품 공동 개발...올 여름 공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2/04/07 10:48

씨게이트와 파이슨은 7일 장기 파트너십을 맺고 기업용 고성능·고밀도 NVMe SSD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파이슨은 낸드 플래시 컨트롤러 전문 업체로 다양한 SSD 제조사에 컨트롤러 칩을 제공한다. 씨게이트는 2017년부터 SATA SSD와 게임용 고성능 SSD '파이어쿠다' 등에 파이슨 컨트롤러 칩을 적용했다.

씨게이트와 파이슨이 기업용 고성능 SSD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사진=씨게이트)

양사는 HDD 스토리지가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 고성능 컴퓨팅 및 AI 등의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더 높은 밀적도와 더 빠르고 스마트한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를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업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제프 포치만 씨게이트 비즈니스 및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는 파이슨과 협력해 고급 SSD 기술을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선택적 집중을 통해 성능 중심의 엔터프라이즈 SSD 시장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전문화된 프리미엄 게이밍 SSD 부문을 선도해 나가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바스찬 진 파이슨 CTO는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의 선도적인 자체 ASIC 기술과 뛰어난 엔지니어링과 씨게이트의 깊은 산업 지식의 결합으로, 이를 위해 지난 2020년 콜로라도 브룸필드에 개발 센터를 개설했다. 우리는 협력을 통해 인공 지능, 클라우드 스토리지, 5G 엣지 컴퓨팅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공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씨게이트와 파이슨은 동급 최고의 성능, 비용 절감 및 효율성에 중점을 둔 업계 최고의 엔터프라이즈급 SSD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각 신제품은 특정 작업 부하, 환경 및 사용 사례에 최적화되어 고객의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해결하도록 맞춤 설계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한 신제품은 2022년 여름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