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온라인클래스 수강하면 핸드메이드 작가된다"

온라인클래스 45일 챌린지 완료 시 입점 심사 면제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4/01 09:19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온라인클래스 수강생들에게 아이디어스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디어스 클래스 듣고 내 작품 판매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디어스는 이달 15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통해 예비 아이디어스 작가 지원을 받는다. 지원자는 디지털드로잉, 비즈공예, 뜨개/코바늘 등 3개 분야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해당 카테고리의 온라인클래스를 45일간 챌린지 미션을 실행하게 된다.

45일 챌린지 미션에 참가한 수강생들은 4월18일부터 5월31일 자정까지 45일간 지원 분야에서 3개 이상의 온라인클래스를 80% 이상 완강 후 제작된 완성 작품 사진을 촬영 후 제출하면 미션을 완료 할 수 있다. 아이디어스는 미션에 성공한 수강생들에게 예비 작가 수료증을 발급하고 입점 심사를 면제 시켜준다.

아이디어스

아이디어스는 이번 45일 챌린지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수공예 분야에서 작가로 활 수 있도록 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현재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는 2만7천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매월 약 3천 명의 신청자중 30% 가량만 합격해 입점하고 있다. 특히 아이디어스는 플랫폼 노동자들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입점 작가들에게 건강보험, 무료 교육, 무료 작품 사진 촬영 및 디자인 서비스, 택배비 제휴, 원자재 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최근 MZ세대와 직장인을 중심으로 취미를 활용한 부업이나, 제 2의 수익 파이프라인 창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아이디어스와 함께 더 많은 분들이 취미를 비즈니스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길 바란다. 기획한 이벤트로 재능을 통해 저 자본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작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디어스 온라인클래스는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들이 직접 교육하는 동영상 강의 서비스다. 목공, 금속, 유리 등 각종 공예부터 미술, 요리, 플라워, 뷰티 등 380여개 다양한 클래스의 약 6천개 영상 강의가 등록 돼 있다.